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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경영] 스몰 자이언츠가 온다 - 보 벌링엄 지음

by sueflower 2022. 9.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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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교보문고

 

 

스몰 자이언츠가 온다 - 교보문고

세상을 바꾸는 완전히 다른 패러다임 | 고정관념에 빠진 비즈니스에 던지는 압도적 통찰“이제, ‘영혼’을 지닌 비즈니스가 새로운 강자를 만들 것이다!”성공한 기업은 꼭 거대해져야만 하는

www.kyobobook.co.kr

 

 

 

 

 

* 원문이 훨씬 재미있음

* 필사 및 기억하고 싶은 것 요약 해서 적음

* 생략된 내용 엄청 많음

* 도서관에서 빌려서 읽음

 

75

선택권을 갖고 싶다면, 그것을 얻기 위해 부단한 노력을 기울려야 한다.

비즈니스는 성장해야한다는 엄청난 압박을 받는데, 압박은 고객,직원,투자자 등 누구에게서도 받을 수 있다.

만일 이러한 압박에 맞서지 않는다면, 당신에게 결코 선택권은 주어지지 않을 것이다. 

당신은 결국 원하는 방향으로 사업을 이끌어갈 수 있는 기회를 잃게 될 테니 말이다

 

94

이 책에서 소개한 기업들은 하나같이 일반적인 성공 기준을 넘어선 높은 무언가를 목표로 삼기 때문이다.

그들은 한마디로 정의할 수도 없고 그 가치를 헤아릴 수도 없는 무언가를 끊임없이 추구한다.

그리고 의식적으로 그것을 보호하고 지키기 위해 노력을 기울인다. 

 

 

96

성장은 목표가 아니라 결과다 

 

154

회사와 고객의 공동체 의식을 떠받치는 세 가지 기둥이 있다.

첫 번째는 '진실성' 이다.

기업은 겉으로 보이는 모습과 실제로 추가하는 모습이 일치해야 한다.

두 번째는 '프로 정신'이다.

회사는 자신이 하겠다고 한 약속은 반드시 실천해야 하며 자신의 책임을 다해야 한다,

세 번째는 ' 직접적이고 인간적인 관계의 형성'이다.

이는 상호 간의 신뢰와 이해를 기반으로 정서적 유대감을 만들어내는 핵심 기준이다.

 

169

['가치규율'] 

기업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고객에게 세 가지 유형의 가치 가운데 하나를 제공하는 데 집중해야 한다고 주장

세가지 가치 :

'최고의 가격, 최고의 제품, 최고의 해결책'

-마이클 트레이시, 프레드 위어스마 「초일류 기업의 시장지배 전략」 - 

 

170

다양한 고객층의 요구에 부응할 수 있도록 유연성 있는 제품을 개발하고, 

고객이 원하는 것을 제공하기 위해 그들과 밀접하고 협력적인 관계를 유지해야 한다.

이윤을 내는 동시에 고객과 친밀한 관계를 형성할 수 있는 방향으로 회사 전체를 새롭게 조직해야 한다.

개별 고객의 니즈를 충족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보다 더 큰 노력을 쏟는다는 의미다.

 

213

휼륭한 서비스를 제공하려면

ⓐ 고객이 원하는 것을 파악하고

ⓑ 정확하고, 공손하고, 열정적인 태도로 이를 제공하며

ⓒ거기서 한 발 더 나아간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

특히 직원들 모두 이 원칙을 인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232

기업이 생존 단계를 넘어 안정 단계에 이르게 되면,

보편적으로 다음의 두 상황 중 하나에 직면하게 된다.

많은 문제와 기회들에 압도돼 미래의 청사진을 고려하지 못하거나

전략과 전술에 과도하게 집중한 나머지

근본적인 질문들에 소홀하게 되는 것이다.

그러나 작은 거인들은 그런 문제에 대해 깊이 고민하고 탐구했다.

 

 

262

특히 '지렛대 효과'에 능숙한 편입니다.

제가 말하는 지렛대 효과란 회사가 보유한 자산을 활용해 새로운 사업을 성장시키는 일을 말합니다.

흔히 정육업자들은 돼지 울음소리만 빼고 전부다 팔 수 있다고 말하지만, 제 경우에는 돼지 울음소리까지도 판매하는 능력이 있다고 자부합니다.

 

 

통제력은 조직에서 일어나는 문제들을 충분히 이해하고,

제가 원하는 목표대로 일이 진행될 수 있도록 방향을 올바르게 잡는 능력을 말합니다.

 

회사가 커질수록 관리가 힘들어진다는말이 있지만 낭게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저는 조직에 알맞은 경영관리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고, 적합한 인력들을 채용했습니다. 

 

 

272

가장 중요한 것은 프레젝트를 진행하며 저질렀던 몇몇 큰 실수를 통해 얻은 중요한 교훈들이다.

그들은 그 경험을 통해 나중에 큰 프레젝트를 맡을 때 훨씬 더 효율적으로 업무에 접근할 수 있을 거라 는 확신이 생겼다. 

 

284

기업이 오랫동안 탄탄한 경영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다음의 세 가지 요소들을 반드시 보유하고 지속해야 한다.

안정된 매출 이익과 이윤, 건전한 재무 상태,

그리고 독자적으로 생존 가능한 건전한 비즈니스 모델이다. 

 

328

비즈니스는 수많은 지류들이 흐르는 강을 항해하는 것과 같습니다.

때로 어느 방향으로 가야 할지, 그 길이 맞는지 멈춰서 고민해야 할 시기가 오게 됩니다.

하지만 여행 끝의 종착점이 어디인지 알고 있기 때문에 우리는 길을 잃지 않고 계속 항해할수 있습니다

_UNBT창업자, 칼 슈미트

 

383

작은 거인의 겨영자들이 우리 삶의 중요한 가치에 보다 집중한다고 생각한다,

그들은 흥미로운 도전 동료애, 동정심, 희망, 친밀감, 지역 공동체, 목표의식, 성취감 등 삶에서 얻을 수 있는 긍정적인 

요소들에 대해 누구보다 명확하게 인지하고 있다.

이들이 궁극적으로 사업체를 설립하고 운영하는 이유는, 자신을 비롯한 모든 직원들이 이러한 삶의 긍정적 요소들을 누릴 수 있게

만들기 위해서다. 

 

 

 

 

『추천 참고 서적 및 자료 』

 

출처 : 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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