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 책갈피

행복을 파는 브랜드, 오롤리데이 - 박신후

by sueflower 2022. 5. 22.
반응형

출처 : 교보문고

 

 

행복을 파는 브랜드, 오롤리데이 - 교보문고

좋아하는것을 의미있는일로 만드는 사람들의 일과삶을 넘나드는 브랜딩철학 | “오늘도 우리는 행복에 진심입니다.” 파는 ‘제품’이 아니라 파는 ‘가치’를 생각하는 브랜드 오롤리데이 8

www.kyobobook.co.kr

 

* 원문이 훨씬 재미있음

* 필사 및 기억하고 싶은 것 요약 해서 적음

* 생략된 내용 엄청 많음

* 도서관에서 빌려서 읽음

 

33 좋은 거래처 찾기

1. 발품 많이 -> 내 발로 얻는 것이 진짜

2. 나와 우리 브랜드를 존중해 주는 예의 있는 사람 만나기 

3. 나도 좋은 사람이 되자 (평등한 관계)

 

183 + 

내가잘한것, 앞으로 잘전해야 할것, 다짐으로 나눠서 피드백 해보기

 

134 브랜드 만의 킥

타 브랜드와 비교할 수 없는 퀄리티와 디자인, 소비자의 심리를 잘 파악하고 지갑을 열게 하는 엄청난 마케팅 기술 등

요즘 소비자는 '좋은 제품'은 당연하거니와 제품 이상의 '가치'를 소비하고 싶어한다.

그 가치를 만드는 것이 킥 

 

137 

새로운 도전을 하고 싶다면 기존에 하던 방식을 뒤엎어 보는 요기를 내는 것이 가장 빠르고 확실한 방법이 될 수 있다.

 

149 스스로 나에 대해 질문하기

1. 평사시 살면서 느낀 장점과 단점

2. 업무를 할 때 가장 잘했떤 것과 발전시키고 싶었던 것

3. 평상시 나에게 가장 스트레스를 주는 것과 그것을 해결해 가는 방법

4. 삶의 주체가 되는 생각

5. 언제 가장 보람을 느끼는지

6. 스스로 나의 키워드 3개 정리 

 

228 행복은 강도가 아니라 빈도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