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책갈피

재택치료 후기 : 결국 나도 코로나 걸림 ( 격리기준 총정리)

by sueflower 2022. 2. 6.
반응형

동생이 코로나 확진 이후로,

나랑 엄마랑 결국 코로나 확진이 떴다.. 

 

 

 

 

더웃긴거는 그전날에 자가진단 키트했을 때는 음성이었다... 

자가진단키트도 믿을 만 한게 아닌듯

 

 

이번에 진짜 이번일을 겪으면서, 제대로 자가격리 기준을 이해했다!

보건소랑 사람들마다 의견이 다른데, 나는 진짜로 내가 겪은 기준으로 말함 

 


자가격리 기준

 

 

1. 확진자( 3차접종자 또는 2차접종후 90일 이내)

(발병일 기준)+ 7일 -> 후의 pcr검사 없음

 

즉 예를들어 내가 2/5일에 확진판정을 받았어도 1/30일 부터 아팠으면, 1/30부터 자가격리 카운팅이 들어간다.

또한 , 자가격리 해제시에 후의 pcr검사가 없다.

위의 사진으로도 나와있듯이 , 확진판정후 45일내에는 언제든 잔존하는 오미크론 바이러스가 있어 재검출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아예 안한다. 

즉 45일동안 양성이 뜨면 그건 재검출이어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

 

 

여기서, 만약 무증상이다 하면 발병일 기준이 아니라, 양성판정일부터 +7일이다. 

 

2.확진자( 3차 미접종 동시에 2차 접종후 90일 이후)

(발병일 기준)+ 7일 + 3일(자율적 감시기간) -> 후의 pcr검사 없음

 

3. 밀접접촉자 ( 동거가족)

*동거가족일 경우 무조건 자가격리가 들어간다

*확진자(증상있음)와 똑같이 들어가는데, 여기서 또 

밀접접촉자인 동거가족이 3차 접종을 했을경우

확진자의 발병일 + 7일 이다 

 

 

 

 

 

 


재택 치료 후기

 

재택치료 절대 안된다.. 무조건 감염되게 되있고, 걍 운빨인것 같다. 별의 수를 다 썼는데도 엄마랑 나랑 걸렸으니..그래도 최선을 다해서 교차 감염을 막는게 맞다. 

 

 

출처 : 메디게이트 뉴스

 

그리고 살균제는 꼭 코로나 죽일 수 있는것으로 해야한다. 그중에서 릴라이온 버콘이 가격대가 좀 나가지만 다 그만한 이유가 있다. 다만 뿌릴떄 항상 온몸을 싸매고, 충분하게 집 창문을 열어서 환기도 잘 시켜 줘야한다.

 


 

아픈데, 약 키트가 아직 안왔다면? 닥터나우 혹은 심부름앱활용

 

 

유증상의 경우, 몸이 몸살감기 처럼 엄청 아프다. 나와 엄마도 거의 4일을 앓았다. 이때 집에 비상약이 없다면,

해당앱을 통해 , 약을 구해야한다. 

 

애플 앱스토어 이미지

 

나의경우에는  자가격리 당시, 위의 해주세요 앱을 통해서 필요한 물건이 있으면 긴급 수혈하기 좋았다.

 

 

또한 닥터나우앱을 활용하면, 의사로부터 비대면으로 약을 처방받고, 약을 배달 받을 수 있다! 

 

닥터나우 홈페이지

 

나는 처음에 닥터나우라는 앱을 모르고 약국약으로 삶을 연명했다... 

 

 


현재 오미크론의 확산으로 

확진자수가 어마어마 하게 많고, 

현재정부는 이걸 감당할 수 없다는 것을 느껴졌다.. 

내목숨은 나만 지킬 수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