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 책갈피

[자기계발] 럭키드로우 - 드로우앤드류

by sueflower 2023. 5. 10.
반응형

출처 : 교보문고

 

 

럭키 드로우 | 드로우앤드류 - 교보문고

럭키 드로우 | 좋아하는 일로 경제적·시간적·정신적 자유를 얻은 상위 1% 밀레니얼 프리워커의 성장기“남을 위해 죽도록 일하는 대신 지금부터는 나를 위해 죽도록 일하기로 했다!”20대의 드

product.kyobobook.co.kr

 

 

 

* 원문이 훨씬 재미있음

* 필사 및 기억하고 싶은 것 요약 해서 적음

* 생략된 내용 엄청 많음

* 밀리의 서재로 읽음

 

 

 

1.

당신을 이해하는 사람은 오직 당신뿐이다.

진부한 이야기지만 행복은 그리멀리 있지 않다.

남에게 잘 보이려는 일이 아닌 오직 내가 하고 싶은 일을 하며 사는것

그리고 우리는 그것을 너무나도 쉽게 할 수 있는 시대에 살고 있다.

그러니 당장 나의 일을 하자.

 

2.

나는 그들을 바라보며 불태운 질투심이라는 원료로 

'회사 없이도 나를 소개할 수 있는 사람'이 되고자 끝없이 노력했다.

 

3.

사람들은 자신에게 이익을 주는 사람에게만 관심을 갖는다

 

4.

주인공에게는 언제나 시련이 있기 마련이다.

할리우드 영화만 보더라도 주인공은 언제나 힘든 시련을 겪는다.

그 시련을 이겨내는 과정이 영화를 더 박진감 넘치고 짜릿하게 만드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혹시 지금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가?

괜찮다.

그 시련이 언젠가 당신의 성공을 더욱 빛나게 해줄 에피소드가 될테니까

잊지말자.

당신의 삶에 큰 시련이 닥쳐왔다면 그것은 당신이 주인공이라는 증거다.

 

 

5.

' 아는 것'의 힘은 강하다.

아는 만큼 보이기 때문이다.

우리는 무언가를 시작할 때 보통 그 일이 얼마나 어려운지부터 알아보려고 한다.

알고 시작하면 더 잘할 수 있을 것 같지만 실상은 전혀 다르다,

때로는 '아는 것'이 우리를 시작 조차 하지 못하게 만드는 장애물이 되고, 

그 일을 쉽게 포기하게 만드는 좋은 핑곗거리가 되기도 한다.

실패하는 것보다눈 차라리 시작도 안 하고

핑계를 대는 쪽이 훨씬 편하기 때문이다.

목표를 향한 우리의 여정 앞에는 언제나 여러 장애물이 놓여 있을 것이다.

너무 많은 생각을 하느라 시작부터 어렵게 만들 필요가 없다.

내가 오르고자 하는 길을 선택했다면 생각은 잠시 꺼두고 일단 시작하자.

내가 오를 수 있는지, 없는지는 다른 사람이 써놓은 블로그에서가 아니라 스스로 부딪혀 판단하자

 

6.

산을 오르다 보면 고개를 넘게 된다.

나는 그것이 정상인줄 알았다.

하지만 주위를 둘러보니 또 다른 길이 보였고 어디로 가야 할지 몰라 잠시 무기력에 빠지기도 했다.

그럴 때는 잠시 앉아 내가 어떤 산을 오르고 싶은지 다시 한번 충분히 고민해도 좋다.

그사이 구름이 걷히고 내가 못 본 또 다른 산이 보일 수 있으니까 말이다.

하고 싶은 일이 있다면 너무 많은 생각을 하지말고 일단 시작할 것

그리고 빠르게 정상에 오르는 데만 집착하지 말고 그 과정 자체를 여유롭게 즐길 것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