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 책갈피

[자기계발]저는 이 독서법으로 연봉 3억이 되었습니다- 내성적인 건물주 저자(글)

by sueflower 2023. 4. 24.
반응형

출처 : 교보문고

 

 

https://product.kyobobook.co.kr/detail/S000201233975

 

저는 이 독서법으로 연봉 3억이 되었습니다 | 내성적인 건물주 - 교보문고

저는 이 독서법으로 연봉 3억이 되었습니다 | 서른 살 흙수저를 연봉 3억으로 만들어준 독서법!성공하는 사람들이 공통적으로 하는 말이 있다. “다 책 덕분이다.” 워런 버핏은 “최고의 투자는

product.kyobobook.co.kr

* 원문이 훨씬 재미있음

* 필사 및 기억하고 싶은 것 요약 해서 적음

* 생략된 내용 엄청 많음

* 도서관에서 빌려서 읽음

 

 

1.

대부분의 사람은 '무엇을'에서 시작한다.

그런데 최고의 성과를 만들어낸 사람은 '왜'부터 시작했다.

'왜'라는 신념을 실현하려면 어떤 공부를 해야 할지가 정해고, 

'무엇을'만들어야 하는지 답이 간결하게 나온다.

 

2.

그저 한 권을 읽고, 메시지 하나를 골라 내 인생에 적용하면 끝이다.

 

자신만의 목효를 이룬 사람들은 ' 책을 읽고 잣니의 인생에 적용해봐야 한다' 고 공통적으로 말한다. 

1권 1진리 

 

내가 흥미를 느끼는 부냥의 일을 나에게 맞는 속도로, 

나만의 방식으로 공부하는 것이 최고

 

책을 읽으며 도움이 되는 내용과 영감을 받은 문장에 형광펜으로 줄을 긋는다.

그리고 내 인생에 적용할 만한 아이디어가 떠오르면 여백에 적어둔다.

이런 과정을 거치면서 한 번 정독한다.

그리고 대략 일주일 후에 한 번 더 읽어본다.

이때는 줄 친 부분과 내가 적어둔 메모만 다시 읽는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