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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핑크펭귄 - 빌비숍

by sueflower 2023. 5.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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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교보문고

 

 

 

* 원문이 훨씬 재미있음

* 필사 및 기억하고 싶은 것 요약 해서 적음

* 생략된 내용 엄청 많음

* 밀리의서재에서 빌려서 읽음

 

 

1. 좋은 책을 고르려고 목숨 거는 또 다른 이유가 있다.

B급 아이디어 : 보통 사람들은 자기 머리로 생각

A급 아이디어 : 좋은 책을 통해 나온 생각

 

2.  제품과 서비스 업그레이드에서 지금 당장 벗어나라!

고객은 차이를 구별할 수 없다.

완전히 새롭고 , 완전히 다른, 빅아이디어를 찾아 유일한 존재로 시장을 장악하라

 

3. 제품과 서비스를 먼저 생각하는 행태를 멈추고 독특한 빅아이디어를 도출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자신에 대한 생각을 멈추고 그것은 다른 누군가에 대해, 다시 말해 고객에 대해 생각하는 것에서부터 시작하면 된다.

 

고객이 당신의 그 수렴적이고 난해한, 콘셉트들의 융합에서 얻을 수 있는 이득이 무엇인지 먼저 생각하기 

 

 

4.거듭 강조하지만 초점을 맞춰야 한다. 어떤 고객과 거래하고 싶은지 분명히 결정해야 한다 

 

5. 경쟁자들이 공짜로 제공하는 그 어떤 것보다 후러씬 큰 가치를 전달하는 프로그램을 구성하면 누구나

구르메형 사업자가 될 수 있다.

 

6.사람들이 무엇보다 원하는 두가지

- 첫째, 모두가 갖고 싶어하는 인기있는 것

- 둘째, 갖지 못하게 될 수도 있는 어떤 것, 희귀한 것

 

 

7.결국 해야할 첫 번째 일은, 고객은 대게 제품의 특성이나 세부 사항에 별다은 관심이 없다는 사실을 깨닫는 것이다. 

고객의 관심을 끌어 붙잡아두려면 당신에 대한 게 아니라 그들에 대한 스토리를 만들어야 한다.

그들의 배가 침몰할 수도 있고 그래서 당신의 구명보트가 필요하다는 점을 납득시켜야 한다.

 

만약 당신이 잠재고객과 그의 현안에 초점을 맞춰 모든 말을 하면 그는 관심을 갖는다.

당신이 아닌 그에 대해 대화를 펼쳐나가는 것이기에 그렇다.

 

많은 고객을 얻고 보다 많은 돈을 벌고 싶으면 그들에 대한 스토리를 만들어 들려줘라.

그들이 가장 좋아하는 주제가 그것이니까.

 

8. 고객이 원하는 최상의 이득을 패키징하면 고객과 더 나은 관계를 맺을 수 있다.

당신이 고객에게 더욱 유의미한 존재가 되기 때문이다.

 

9.

코칭, 관심 , 코디네이션 -> 고객에게 제공하면 더 많은 가치를 더하고 많은 돈을 벌 수 있다.

코칭: 당신의 뜻을 강요 X, 그들에게 권한을 부여하는 것

각각의 단계마다 고객이 자신의 상황에 대해 고찰하고 중요한 선택을 적절히 내리도록 돕는 방식

 

10.

[펭귄들과 차별화를 이룰수 있는 테마 창출하기]

 

1) 나의 잠재고객들이 겪는 문제를 파악 -> 해결하기 위해 가르치고 싶은 교훈을 확정하기 

2) 나의 메시지와 아주 유사한 비유 찾아내기

3) 그 테마를 이용해 기억하기 쉬운 명칭 찾아내기 

4) 나의 테마와 일치하는, 강력하게 눈길을 끄는 사진이나 그림 구하기 

5)그 스토리와 명칭, 사진 등을 마케팅 도구 및 활동에 이용하기

 

+ 재미요소

(우주 택시 )

고객이 예상치 못한 무언가까지 행하는 것 -> 새로운 경험 창출

 

11.

세일즈맨 VS 전문가 : 양랍할 수 없다

세일즈 피치에만 목매는 세일즈맨이 아니라, 자석처럼 잠재고객을 끌어당기는 '마그네틱' 마케터가 되기

 

[마그네틱 마케터의 6가지 기술]

1) 신비감 창출 

2 )새롭고 더 나으며 전혀 다른 무언가를 패키징해서 제공

3) 인기가 많아서 제공할 수 없을지도 모른다는 인상 주기

4)가치 있는 무언가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하기

5) 선택권을 부여하기

6) 특정 시점까지 확답달라고 단호히 요구하기 - 조급성 조성

 

인기와 희소성, 안전과 두려움, 신뢰와 시급성, 이와 같은 감정 촉발 요소들이 바로 마그네틱 마케터의 무기다

 

12.

두려움이 곧 메세지다.

 

 

 

출처 : 픽사베이

 

 

 

사람들이 왜 내 블로그를 와야할까 

내가 무슨 가치를 줄 수 있을까 고민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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