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 책갈피

[경제/경영] 제로 투 원 - 피터 틸 , 블레이크 매스터스 지음

by sueflower 2022. 9. 2.
반응형

 

출처 : 교보문고

 

 

 

제로 투 원(리커버 에디션) - 교보문고

스탠퍼드대학교 스타트업 최고 명강의 | 아마존 ㆍ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1위 전 세계 CEO와 창업가들이 극찬한 21세기 새로운 경영서! 영국 · 독일 · 네덜란드 · 일본 · 대만 등 전 세계 베스트

www.kyobobook.co.kr

 

 

* 원문이 훨씬 재미있음

* 필사 및 기억하고 싶은 것 요약 해서 적음

* 생략된 내용 엄청 많음

* 도서관에서 빌려서 읽음

 

정말 중요한 진실인데 남들이 당신한테 동의해주지 않는 것은 무엇입니까?

 

20

신생기업이란

지금과는 다른 미래를 만들기 위한 당신의 계획을 납득시킬 수 있는 최대치의 사람들이다.

신생기업이 가진 강점 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새로운 생각'이다.

'민첩함'보다 더 중요 하다

 

당연시 되는 생각에 의문을 제기하고, 백지 상태에서부터 다시 사업을 생각하라

 

 

37

지속적인 가치를 창출하고 또 보유하고 싶다면,

차별화되지 않는 제품으로 회사를 차리지 마라

 

67

[독점기업의 특징]

ⓐ 독자기술 → 가장 가까운 대체 기술보다 중요한 부분에서 10배 더 뛰어나야 한다.

ⓑ 네트워크 효과 → 더 많은 사람들이 사용할 수 록 해당상품을 더 유용하게 만들어준다

ⓒ 규모의 경제

ⓓ 브랜드 전략 ex)애플

 

202

1. 기술 : 점진적 개선이 아닌 획기적 기술을 만들어낼 수 있는가?

2. 시기 : 이 사업을 시작하기에 지금이 적기인가?

3. 독점 : 작은 시장에서 큰 점유율을 가지고 시작하는가?

4. 사람 : 제대로된 팀을 갖고 있는가?

5. 유통 : 제품을 단지 만들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전할 방법을 갖고 있는가?

6. 존속성 : 시장에서의 현재 위치를 향후 10년, 20년간 방어할 수 있는가?

7. 숨겨진 비밀 : 다른사람들은 보지 못하는 독특한 기회를 포착했는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