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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 책갈피/202108

D2C 헬스케어 - medical apparel companies

by sueflower 2021. 8.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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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shorturl.at/svAZ3

 

 

1. 헬스케어 -> D2C 시장이 급등하고 있다. 

2. 헬스케어의 Main target으로  의사, 간호사 등 의료 업계 종사자 들이 있다. 

3. 코로나로 인해 -> 의료 업계 종사자들의 노동시간이 상승 -> work balance가 하락 ? 

-> 일할 동안에 좀 더 편의성, 편함 이 요구 됨 

 

4. 그중에서도 가장 밀접한 것은 -> 의,식,주 ( 주는 여기서는 일하는 공간 _ work space) 

 

특히, '의'에 관련된 업계가 상승하고 있다. 

 

위에 글에서는 대표적으로 기업 2개를 소개하고 있다. 

 

출처 : https://goclove.com/

 

1. clove 

판매품목 : 신발 

 

https://fortune.com/2020/12/06/doctors-nurses-health-care-workers-clove-sneakers-shoes/

 

This new sneaker brand is meant for health care workers

Clove could be the new Figs for health care workers when it comes to footwear.

fortune.com

 

코로나 19 로 인해서 -> 의료업계의 종사자의 '의'의 편의성에 대한 요구가 증대

편한 스니커를 주로 판매하던 clove가 해당 needs에 대한 기대를 충족시킬 수 있었다. 

 

 

2.https://www.jaanuu.com/

 

Women’s Performance Scrubs, Medical Apparel and Face Masks | Jaanuu

Shop for women's performance scrubs and face masks at Jaanuu, the leading provider for medical uniforms and PPE. Backed by science. Premium comfort.

www.jaanuu.com

 

 

 

출처 : https://www.jaanuu.com/

 

 

여기는 제일 주목했던 점은 ,썸네일 이였다. 

 

사실 병원에 가보면, 간호사 선생님이나 의사선생님들은 긴박한 경우에 뛰어다는 경우가 많아 

즉 신축성, 편의성등이 요구되는데

이에 대해 사진만으로도 얼마나 편안하고, 옷을 입고 뛰어다녀도 좋은지에 대해서 와닿을 수 있는 역동적인 사진으로

표현한 점이 인상이 깊었다. 

 

 

 

 

한국 의료용 의류 브랜드는 전무한 거 같다. 

검색해봐도 찾을 수 없었다. 

 

만약에 한국 패션브랜드가 이에 대한 needs 를 캐치하고, 신사업방향으로 나가도 좋을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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