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책갈피

4/16 뿌아고

by sueflower 2023. 4. 16.
반응형
  • 📱 내가 ‘한 것’ 기록하기

- 오빠랑 토요일에 꼬리찜먹고옴 - 맛있었다. 

- 언니랑 chat gpt에 대해 엄청 얘기함  ->돌아오는 주 토요일에 임장가기로 ㅋㅋ

-켈리최 웰씽킹 다시 읽음 -> 다시 의욕을 다짐 

  • 😉 뿌듯한 점 (스스로 칭찬해주고 싶은 점, 기록하며 좋았던 순간과 감정 적어보기)

- 최대한 의식적으로 나쁜 습관을 안하려고 노력중

-일요일에 최대한 풀 집중하고자 노력함 

-켈리최 웰씽킹 다시 읽은것 

 

  • 😔 아쉬운 점 (하단의 보완점을 적은 후, 체크 박스 클릭해서 취소선을 그어보세요. 개운!)

-토요일에 논거 -> 오빠랑 데이트를 이제 일주일에 한번만 해야 겠다. 

 

  • 💡보완할 점 (아쉬운 점을 어떤 방식으로 개선하거나 새로운 시도를 해보고 싶은지)

- 6시 기상 무조건 하기

-아침 1시간 무조건 확보하기 

-무의미한 시간 보내지 않기

-낮잠 자지 말자!!

-불안할 때는 차라리 공부를 하자 너무 이직에 몰두하지 말자  

 

 

  • 기록에 영감을 준 이야기나 문장

-당신의 상상 안의 것을 현실로 만드는 두 가지 힘, 그서은 끈기와 기계뿐

-내 경쟁자 100% 이기는 법 : 끝까지 하는 것이다. 우리나 만나는 경쟁자 중에 거의 90% 이상은 포기한다.

(사장학 개론 - 김승호)

 

나는 원래 부터 조급함이 최대 단점인데, 불안하면 그 극치를 달한다. 

김미경 선생님이 좌절은 원망과 함께 온다는데 나는 그 원망이 보통 나한테 향하는듯 

친구들은 저 만치 먼가 자리를 잡아가는데, 나는 왜 혼자 또 방황하는거같은지 내가 원망스럽고 또 원망스럽다

어디서 부터 잘못된 건지도 잘 모르겠고, 내가 전생의 나라를 팔아 먹었나 싶기도 하고 

예전에 이직 준비 할때, 부러워하던 남자친구 커플이 있었는데 , 나는 카페에서 찔찔짜면서 이직준비하고 있는데 

언니 오빠들은 예쁜거 맛있는거 먹으러 놀러다니면서 인스타에 올리니 그게 그렇게 부러울수 가 없었다..

근데 이번에 다시 하게 되면서 전보다 뭔가 더 큰 좌절감과 실망감 상대적박탈감 등등 모든 부정적인 감정들이 나를 덮었고, 일주일동안 헤매이다가 겨우 웰씽킹 책과 김미경 유튜브 등등을 보면서 나를 다시 일으켜 세웠다. 

그래 나는 대기 만성형이다. 대기 만성형이다. 크게 될 사람이다 하고 수만번 생각하면서 , 

또 코찔찔 눙물 찔찔 흘리면서  준비하고,  공부하면 또 마음의 진정이 되면서도 집중이 풀리기 시작하면 또 불안감이 훅하고 올라온다, 나는 왤케 나약하지 ? 다른 사람들은 잘만 아무렇지 않은데 나만 왜 유난이지 싶기도 하다. 무슨 보면 드라마 비련의 여주인공 척 개쩐다 ㅎ..

그래도 나름대로 티를 내지 않으려고 하는데 잘 안된다. 가끔씩 혼자 운전하다가 보면 미래에 대한 불안감에 심장이 크게 쿵쾅쿵쾅할때가 있는데, 그러면 이전에 배웠던 심호흡을 하면서 진정시킨다. 

조금씩 해봐야지 별수 있나. 조금씩 해보자 진짜로 나중에 잘되서  나같은 친구들 보면 꼭 도와줄거다..

나같은 조급쟁이 불안쟁이도 승리할 날이 오겠지.. 이악물고 해낼거다..

 

 

 

 

출처 : https://aha-contents.tistory.com/309

 

나는 왜 꾸준하지 못할까? 고민하는 사람에게 by. 김신지

할 일 말고 ‘한 일’을 기록하라는 말의 진짜 뜻 ‘리추얼 플랫폼에서 2년째 기록 리추얼을 운영하고 있다. ‘나만의 기록 서랍 만들기’라는 이름 아래, 각자 자신만의 기록 주제와 장소(서랍)

www.aha-contents.com

 

반응형

'일상 책갈피' 카테고리의 다른 글

4/18 뿌아고  (0) 2023.04.18
4/17 뿌아고  (1) 2023.04.17
4/13 뿌아고  (0) 2023.04.14
4/12 뿌아고  (2) 2023.04.13
영어말하기 도움되는 사이트 : ello  (1) 2022.11.1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