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책갈피/202109

[급등주]1001 바른손 - 넷플릭스 ? 메타버스 ? 봉준호 감독? 수혜주인가

by sueflower 2021. 10. 1.
반응형

오늘 초반에는 흐름이 없다가, 갑자기 장 끝날 쯤에 확인해보니 급등주로 약 29.97% 상승한 주식들이 있었다.

그중에서도 기업명이 특이하고, 기존에 급등했었다가, 다시 그대로 하락한 바른손 에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출처 : 바른손 컴퍼니 

바른손 컴퍼니

영화'기생충'에 투자하며, 기생충관련주로 원래 알려져 있었다. 그러나 , 주로 매출 구성은 오히려, 2021년 1분기 기준 매출은 영화 사업 1%, 뷰티 부문 90.7%, 외식 부문 8.3%로 구성하고 있다. 

 

 

출처 : 네이버증권

 

기생충이 상을 받으면서 말그대로 떡상을 했다가, 다시 조정을 받고, 하락 했다가 오늘 갑자기 급상승 했다. 

 

이유 1 : 넷플릭스 공급계약 & 오징어게임 의 흥행 -> 넷플릭스 및 오징어 게임수혜주 

 

출처 : 네이버증권, 아시아 경제 

 

지인해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오징어 게임'이 쏘아 올린 공 덕에 또 한번 한국 콘텐츠의 밸류에이션이 상승하고 있다"며 "한국 콘텐츠에 대한 인지도와 제작역량, 가격경쟁력 등을 더욱 높게 평가받을 수밖에 없는 상황"이라고 밝혔다.

이밖에 콘텐츠 관련주로 꼽히는 대원미디어(7.26%↑), 에이스토리(3.69%↑), 키이스트(4.17%↑), NEW(4.49%↑), 스튜디오드래곤(3.69%↑), 쇼박스(0.68%↑) 등이 상승하고 있다.

출처 : 뉴스웍스(http://www.newsworks.co.kr)

 

특히, 이는 간과할 것이 아닌게, 기존에 이미공급계약 체결이 되어있던 넷플릭스가 오징어게임, DP 등 연속으로 흥행에 성공했기때문에, 한국 콘텐츠 제작시장에 대해 투자유치를 선언하였다. 

넷플릭스는 신규고객 유치를 위해, 원천콘텐츠 제작에 혈안이 될 수 밖에 없고, 이로인해 제작 능력이 높고, 그에 반해 제작 비용이 상대적으로 낮은 한국시장에 투자를 결심하게 된것이다. 더불어 실질적으로 흥행으로까지 이어졌으니, 더 많은 투자를 기대해도 되지 않을까? 

https://www.ytn.co.kr/_ln/0106_202109291342193633

 

넷플릭스 "한국에 5년간 7천700억 투자...올해도 대규모 투자 "

넷플릭스가 올해 한국에 약 5천5백억 원의 투자를 약속하...

www.ytn.co.kr

 

이유2 : 메타버스 수혜 주

출처 : 네이버증권, 아시아 경제 

특히 위 기사에서 말하길 ,

강신범 바른손 대표는 "바른손은 이미 2007년도에 '세컨드라이프'를 통해서 국내에 메타버스를 서비스한 적이 있다"며 "현실의 경험을 뛰어넘는 놀이 공간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고 한다. 

 

앞으로의 바른손의 미래는 영화 사업부문의 매출비중 확대 뿐만아니라, 메타버스에도 포커싱이 되어있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러나 실질적으로 이에 대해 성장을 할 지는 두고 봐야 할 것같다. 

 

 

 

 

이유3 : 봉준호 감독 수혜주 

 

https://www.ajunews.com/view/20210928101344159

 

바른손이앤에이 주가 8%↑...오전 10시 넘자 상승세, 무슨 일?

[사진=게티이미지뱅크]바른손이앤에이 주가가 상승세다.28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오전 10시 16분 기준 바른손이앤에이는 전일 대비 8.42%(115원) 상승한 1480원에...

www.ajunews.com

바른손이앤에이 주가는 봉준호 감독과 향후 2편의 영화를 제작한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강세를 보이고 있다. 

바른손이앤에이 측은 "봉준호 감독과 향후 2편의 한국어 영화, '킹덤' 김성훈 감독과 영화 및 글로벌 OTT 드라마 협업, '서복' 이용주 감독, '가려진 시간' 엄태화 감독의 차기작도 함께한다"고 밝혔다.

 

 

바른손이앤에이는 바른손의 영화 및 게임 제작/배급사이다. 바른손이앤에이의 희소식으로 인해 자연스레 바른손도 수햬를 얻었다고 여겨 질 수 도 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차트 그림에서 제일 신기했던 것은 바른손이앤에이의 주가추세와 바른손의 주가추세가 비슷한 양상을 그리고 있다는 것이다. 이로인해 ,각각의 회사가 따로 상장되어 있지만, 주가는 서로 상호작용?으로 연결되어 같이 가고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앞으로 주가가 계속 갈 수 있을지는 

영화산업과 같은 컨텐츠 회사는 물론 회사의 안정성도 중요하겠지만,

콘텐츠의 흥행요소가 더 큰 것 같다. 물론 스타감독과 함께하여 영화의 흥행이 거진 보장되어있는것도 같지만오히려 또 너무 많은 기대가 모여 기대보다 못한 실적이 거머쥐었을때는 하락할 것이다. 

 

강한 야수의 심장을 가진 사람들이 버틸 수 있는 주식이 아닐까...?근데 내생각에는 오늘 넷플릭스 주가가 상승하는지 하락하는지 주가에 따라 다를 것같다. 만약 오늘 넷플릭스의 주가가 오른다면 월요일에도 바른손은 상승할 것 같다. 

 

내가 봤을때는 바른손은 넷플릭스 수혜주에 더 가깝기 때문이다. 금일 10/01 기준으로 어제 넷플릭스 주가가 상승했다. 

 

출처 : 구글

보면 가장 마지막 점은 어제 주가 이다.

가장 높은 것을 볼 수 있다.

넷플릭스가 오징어게임의 흥행으로 인해, 신규 가입자수가 증대될 것이라고 많은 전문가들이 말하고 이로인한 기대로 주가가 떡상했다. 

 

이여파로, 사람들이 아 그러면 

넷플릭스와 공급계약을 체결한 제작사들을 찾았을 것이고

그중에서도 스타감독과 계약이 있는

흥행할 가능성이 높은 기업에 투자할 것이 아닐까 라는 생각을 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