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 책갈피

뉴파워 : 새로운 권력의 탄생 : 권력이 대중에게 옮겨졌다(세대간의 갈등)

by sueflower 2022. 1. 15.
반응형

 

 

:)

 

출처 : 교보문고 

 

평점 : 4/5 

" 하향식 방식이 아닌 상향식, 권력이 지배층 에서 군증으로 이동하고 있다"

 

추천도서에 있어서, 읽어보았는데 은근 술술 읽혀서 좋았다. 

과거에는 정보에 비대칭성으로, 권력을 가진 지배층구조에게 정보가 모두 몰두되어 있어, 일반 사람들에게는 정보가 없었다. 그렇기에 무조건적으로 순응해야 했다. 하지만 과학기술의 발달로, sns,뉴스 등 다양의 매체로 인해 사람들은 연결되기 시작되었고, 집단지성의 힘앞에 지배층의 권력이 점점 약해지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그렇기에 기업 및 정부는 신권력자인 시민들에게 어떻게 목소리를 내야하는지 고민하고 있고, 성공한 프로젝트도 있고 실패하기도 한 다양한 사례들을 보여주고 있었다. 

 

또한 왜 세대 갈등들이 일어나는지도 알려주고 있었다. 기존 현재 시니어 층들은 구권력세대에 맞춰서 살아왔기 때문에, 주체적이기보다 수동적인 상하수직적인 환경에서 근무해왔고, 현재 신세대들은 (이렇게 말하는 것도 이상하지만) 아래에서 위로, 자신의 의견을 자유롭게 말하고 서로 의논하는 수평적인 환경에 맞춰 살아왔기 떄문에 서로 간의 갈등이 발생하는 것이다. 

 

이 책에서는 어떤 방식이 맞다라고 말하기 보다는 서로 공존해야 한다는 것을 강조 하고있다. 앞으로 우리가 살아감에 있어서 구권력과 신권력을 적절히 공존하여 가교역할을 하는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다면, 이 시대에 앞서가는 사람으로 변모 할 수 있을 것이다. 

 


필사한 내용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