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책갈피

구글 애즈 키워드 플래너 사용하는 방법 (캠페인 생성 없애는 법)

by sueflower 2023. 6. 2.
반응형

들어가기

tistory 블로그를 쓰기 위해, 많은 분들이 구글 애즈 키워드 플래너를 활용한다는 것을 알고, 사용해보기 위해 로그인하여 들어갔습니다. 맨 첫번째 페이지에 " 캠페인 생성" 이 나오는데, 당연히 이대로 따라하는구나 하고 했다가 아주 난처했습니다.

구글 챗으로 상담직원에게도 물어보고 난리를 치고 결국에는 해결했습니다

 

구글 애즈 키워드 플래너 캠페인 생성 없애는 법 

1) 이미 진행을 눌렀을 경우 -> 새 계정을 만들어야 합니다.

원래는 페이지 하단에 "전문가 모드로 전환" 버튼이 있어야 하는데, 캠페인 진행하기를 어느정도 누르셨다면 해당 버튼이 보이지 않습니다.

2) 진행하지 않았을경우 

- 페이지 하단의 "전문가모드로 전환" 버튼을 누릅니다

- 가장 첫 화면에서 캠페인을 절대 생성하지 마시고, 중지 혹은 중단을 누르십시오 

 

3) 두개 다 해당이 되지 않는경우 

 


https://support.google.com/google-ads/gethelp

1. "어떤 도움이 필요하신지 알려주세요" 란에 문의사항을 기재한 뒤 아래 표시된 적절한 설명을 선택해 주세요.
(참고사항: ‘그 외', ‘기타'를 제외한 옵션을 선택해 주세요. )
2. 리소스는 선택 없이 다음으로 넘겨 주세요.
3. 문의 옵션에서 "전화"나 "채팅"이 아닌 "이메일"을 선택하신 후 문의를 남겨주시면 해당 부서 담당자분께서 연락드리고 있습니다. (참고사항 : 첫 번째 단계에서 선택하신 옵션에 따라 “이메일”이 안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메일 옵션이 안 뜨는 경우 첫 단계에서 다른 옵션을 선택해 주세요.)

올바르게 접수가 되었을 시, 0-0000000000로 구성된 케이스 번호를 자동적으로 이메일로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출처: 구글애즈 채팅봇) 

 

구글애즈 키워드 플래너 사용방법 

 

출처 스크린샷

도구및 설정 > 계획 > 키워드 플래너를 선택하세요

 

출처 : 스크린샷

 

새키워드 찾기를 누르세요 

 

출처 : 스크린샷

궁금한 키워드를 적어 넣고, 결과보기를 누르면 됩니다. 

 

출처 : 스크린샷

결과 값이 나오게 됩니다. 

 

 

결론

구글애즈 캠페인생성 잘 못 눌렀다가 1시간은 날렸습니다. 검색해도 잘 나오지도 않고, 화가 났습니다.

저같은 생고생 하지 마시고, 이대로 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